https://cooper.edu/about/news/cooper-makes-tuition-free-all-seniors
로라 스파크스 총장은 향후 4년 동안 졸업하는 모든 졸업생에게 학비가 무료라는 소식으로 학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모든 4학년생의 학비 전액 지원은 쿠퍼 유니언이 2028-29학년도까지 모든 학부생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쿠퍼 유니언 이사회는 2018년 3월, 재정난 해소를 위해 부분 학비 제도를 처음 도입한 지 4년 만에 모든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겠다는 획기적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졸업생은 가을 학기에 납부한 등록금에 대해 쿠퍼 유니언으로부터 환불을 받게 되며, 봄 학기에는 등록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1, 2, 3학년 학생은 4학년에 전액 학비 장학금을 받게 됩니다.
쿠퍼 유니언은 6년 연속 등록금을 동결하고 지속적으로 장학금 수준을 높여왔으며, 향후 4년간 모든 시니어에게 무료 등록금을 제공하여 전액 학비 장학금 회복 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Comment
쿠퍼유니언대학은 미국에서 증기기관차 엔진을 최초로 디자인하고 만든 사업가이자 이민자의 아들로서 자수성가한 억만장자였던 피터 쿠퍼가 "교육은 누구에게나 숨쉬는 공기와 마시는 물처럼 제공돼야 한다"는 교육철학으로 1859년 설립했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고등 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블루칼라 계층 자녀에게 등록금을 받지 않고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대학이었습니다.
창립자 피터 쿠퍼의 설립정신에 따라 2014년까지는 전교생 모두에게 학비전액이 무료였습니다. 하지만 2014년도부터는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폐지되었습니다.
2018년 쿠퍼유니언 대학은 재정 건전성 회복 계획을 마련하여 힘든 구조조정을 이어 나가면서 10년 안에 다시 학비 무료의 전통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해 왔고 2024년, 4학년 전액 장학금을 4년간 지원을 목표로 2028-29학년도부터 모든 학부생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 노력중임을 알렸습니다.
아직은 계획이고 확정적인 장학금 제도는 아니지만, 학교의 교육철학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비추어 볼때 기대를 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뉴욕시라는 어마어마한 물가와 학비를 고민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께 양질의 교육을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